DELETE

ADMIN 2021. 09. 19.
 유두의 분비물에 대한 내용 추가 1)
글쓴이: 한유  날짜: 2002.12.21. 10:43:07   조회: 1385   글쓴이IP: 211.54.30.253
우리가 문제로 삼는 분비물의 특징은...
쉽게 말해서...몸 피부에 상처가 나면 처음엔 피가 나오고 조금 지나면 분홍빛의 진물 그리고 다소 맑은 진물들이 나옵니다. 즉 젖이 나오는 통로에 그런 분비물이 나온다면 그 유관내에 어떤 문제가 있다고 판단을 하고 검사를 하거나 세심한 관찰을 하게 됩니다.
실제 문제가 있는 경우는 하나의 유관에서 나오는 경우가 대부분이기에 한쪽 유방의 하나의 구멍을 통해 위에 말씀드린 형태의 분비물이 나올 때 주의를 해야만 됩니다.
물론 그런 분비물은 정상적으로 유방을 많이 만졌는 경우, 그리고 암이 아닌 양성질환에 의한 경우가 많지만 암에 의한 경우도 있으므로 주의를 드리는 것입니다.

이네 반해서 우윳빛 분비물이 양측 유방의 여러 구멍을 통해 나오는 것은 생리적 변화에 의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위장약, 심장약, 신경증약 등을 복용하는 경우 그런 증상이 더 심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 외 건강식품이나 한약도 그런 현상을 일으키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일단은 의심스러운 분비물이 나올 때 무조건 자주 유방을 짠다면 오히려 손상을 일으켜 피라도 나오게 되면 더 불안해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확인해 보실 때에는 가볍게 짜서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으며 보통 한 번 짜고나면 다시 그 안에 분비물이 채일려면 어느정도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있으므로 매일 확인하는 것은 그리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병원을 방문하여 그런 분비물에 대해 확인하시려면 보통 3일 이상 유방을 짜지 말고 두었다가 병원을 방문하셔야 어느 구멍에서 분비물이 나오는 지 또 원인이 뭔지 찾아내기가 쉬울 것입니다.

LIST